‘도로의 무법자’견인차, 언제까지 방치?
견인차량 난폭운전으로 인한 사망자,
09년 6명에서 10년 12명으로 2배 늘어

■ 견인차량 난폭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, 지난 2년 동안 535건 발생. 사망자는 18명, 부상자는 810명 발생.
■ 특히 `10년 사망자12명 중 경기도에서 사망자5명 발생!
■ 사업용자동차 ‘디지털운행기록계’장착 의무화됐지만 견인차량은 예외. 견인업체 사업구역 지정 등 대책마련 시급!




어린이 통학버스 21만대 중 미신고 차량 87%
안전기준 갖춘 신고차량 사고는 매년 줄어

■ 신고된 어린이 통학버스 교통사고 해마다 감소. 2010년 기준 5년 전보다 사고발생건수 사망자 수 1/3 줄어.
■ 미신고된 대부분의 어린이통학버스사고는 집계조차 되지않아!
■ 교통안전공단-국토부, 4년 전 연구에서 효과적인‘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의무화 방안’마련해놓고도 그동안 손 놓고 있어!행기록계’장착 의무화됐지만 견인차량은 예외. 견인업체 사업구역 지정 등 대책마련 시급!




편법과 불법으로 얼룩진 통합전산센터 건립

■ 수도권정비계획법 피하려는 편법과 불법으로 점철된 통합전산센터
■ 국토부, 수도권정비계획법 심의 대상임을 알고도 불법적으로 면적 축소 협의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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